본문 바로가기

리뷰/자전거

튜블러 타이어 장착! [투포 테이프 & 비토리아 랠리 & 벨브 익스텐더 ]

 

 

 

카본휠의 매력에 빠지기 위한 그 첫번째 단계, 타이어 장착!

제 zipp 808은 튜블러 형식의 타이어를 사용합니다.

튜블러 타이어는 기존에 튜브와 타이어가 따로있던 것들과는달리, 하나로 되있는 형태인데요.

그래서 인지 가격대가 은근 높더라구요...ㅋㅋ

다행이 소셜커머스에서 착한가격에 구매했습니다, 비토리아 랠리!!

 

아마 튜블러 타이어 중에서는 가장 싸지않을가 생각하네요.

그렇다고 듣보제품은 아니고... 안심이됩니다.

행여나 주행중에 문제라도생기면, 잔차와 저 모두 큰일나니까요 ㅋㅋ.

 

 

비토리아 랠리의 적정 공기압은 7~9 bar. 약 120정도 되네요.

이제 장학을 해야지...하던 찰나, 튜블러 타이어는 전용 테이프가 필요하단걸 알게됩니다.

 

 

그래서 주문한 '투포 테이프'!

휠의 림과 타이어를 붙혀주는 역활을 해주는 테이프입니다.

본드 형식도 있지만, 나중에 타이어교체할때 힘들다고 해서...

그나마 간편한 테이프방식을 선택!

 

림에서 벨브빠지는 구멍? 한쪽부터 시작해서 구석구석 빠진 곳 없이 한바퀴 돌려주시면 됩니다.

엄청 잘 붙어요 ;;

한번 잘못붙히면 떼어내기 힘드니, 조심하세요!

 

 

 

마지막으로 필요한 요 물건은 바로 '벨브 익스텐더'!

 

엄청 단순하죠 ㅋㅋㅋ.

사용법도 매우간단합니다.

 

그냥 타티어 벨브에 꽉 조여주고, 림을 통과시켜주면 끝!

 

 

(제데로 따라하셨다면 이런모양이 될겁니다!?)

 

zipp 808과 같은 림이 긴~ 휠들은 벨브가 짧아서 공기넣기가 불가능한데,

이 제품이 벨브길이를 늘려주는 거랍니다 ㅋㅋ.

 

 

처음 튜블러 타이어를 장착해 보는거라 겁이났지만, 그래도 성공해서 다행이네요...ㅋㅋ

여러분들도 조금만 용기내서 공임비 아껴보자구요!

 

자, 이제 타이어 장착도 마쳤으니 남은건 카본브레이크 뿐이네요.

빠른시일내로 돌아오겠습니다!